in ,

“하차를…” 논란에 휩싸였던 기안84, 상황이 더 심각해졌다

웹툰 ‘복학왕’ 속 논란 장면으로 청와대 국민 청원 글까지 등장
기안84 고정 예능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에 쏟아진 민원
이하 기안84 인스타그램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 웹툰 ‘복학왕’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가 고정 출연 중인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 상황이 심각해 보인다.

지난 12일 기안84는 수요 웹툰 ‘복학왕’ 304화 광어인간 2화를 공개했고, 공개됨과 동시에 해당 화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 됐다. 논란되고 있는 장면은 웹툰 속 여자 주인공 봉지은이 취업이 안 됐지만, 회식 자리에서 배 위에 얹은 조개를 깨고 나서 바로 대기업 사원으로 입사하는 내용이다. 이후 40대 노총각 사원과 봉지은이 갑자기 사귀는 사이로 묘사된 것도 지적받고 있다.

일부 네티즌은 ‘창조 논란’, ‘이게 왜 논란이냐’, ‘웹툰을 웹툰으로 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 기안84는 활동에 직격탄을 맞았다.

13일 오전 7시 30분 기준,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기안84 하차 요구 게시글이 1100개 이상 올라온 상황이다. 그뿐만 아니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기안84 연재 중지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는데, 4만 명 이상이 동의를 한 상태다.

현재 문제가 된 웹툰 장면은 ‘조개’를 ‘꽃게’로 바꾸었지만, 기안84에 대한 비판 목소리는 계속되고 있다.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 중인 기안84 / MBC ‘나 혼자 산다’
이하 MBC ‘나 혼자 산다’ 시청자의견

지라시

작성자 지라시

뉴스는 정보의 전달일 뿐
https://www.jira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