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유튜버 조두팔, 셀프 프로필 읽기…“내가 이걸 말한 적이 있었나”

유튜버 조두팔이 나무위키에 등록된 자신의 프로필을 언급했다.

28일 조두팔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자신이 나와 있는 나무위키를 봐버린 조두팔’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조두팔은 “나무 위키를 한 번 해볼거다. 그냥 생각나서 같이 읽어보려고요”라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이름을 검색했다.

유튜브 ‘조두팔’

그는 “한 번 읽어보겠다. 심심해서 읽는거다”라며 분류부터 이름, 생일, 키, 가족, 학력 등을 읽었다. 특히 조두팔은 학력에서 “학력 장곡중학교, 시흥고등학교 어디 고등학교 자퇴했는지도 나온다”며 “내가 이걸 말한 적이 있었나?”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자신의 프로필과 관련 내용을 읽던 조두팔은 성형 수술 목록에서 “어차피 내가 다 공개한거니까 그럴 수 있지. 근데 너무 자세하게 나와있는거 아닌가”라며 자신의 성형수술 목록에 대해 당황스러워 했다.

이어 고등학교 자퇴 이유와 유튜버가 된 이유에 대해 “태어났을 때부터 유치원 때부터 이런 쪽 재능이 있었다”며 “사람들이 오해하는게 있다. 떨리고 필터링 하는게 많아서 말을 더듬은 것뿐”이라고 설명하며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언급했다.

자신의 프로필을 모두 읽은 조두팔은 “귀엽다. 그냥 뭐 이런 것도 생긴다”며 “밥 먹다가 심심해서 제 나무 위키 같이 보려고 영상을 켰다. 잘봤다”며 영상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조두팔은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을 선보이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이지일보

작성자 이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