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나 혼자 산다’ 하석진, 아파트 AI와 기싸움..하석진 아파트까지 화제

‘나 혼자 산다’ 하석진이 아파트 AI와 기싸움을 펼쳤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365회에서는 집에서 AI를 활용한 하석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하석진은 AI에게 “식탁 등 켜줘”, “거실 커튼 열어줘”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AI는 “죄송합니다.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어요”라고 답했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이에 하석진은 “식탁 조명 켜줘”라고 다시 요청했지만 AI는 묵묵부답이었다. 하석진은 “저게 켜면 금방인데 계속 하다 보면 오기가 생겨서 말로 한 번 시켜보게 된다”고 AI 사용 이유를 설명했다.

하석진은 AI가 “죄송하지만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 지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하자 “주방 조명 켜줘”라고 요청했다. 하석진은 주방 조명이 켜지자 “식탁 조명 켜줘”라고 재요청했다.

하지만 AI는 “죄송합니다. 제대로 이해하지 못 했어요”라고 답했고, AI의 말에 하석진은 “이제부터 죄송 금지야”라고 말하며 “식탁 등 켜줘”라고 네 번째로 요청했다.

AI는 “죄송 금지”라는 하석진의 말에도 “죄송하지만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 지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결국 하석진은 “내가 켤게 그냥”이라고 말하며 태블릿 PC로 식탁등을 켰다.

한편 하석진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자이아파트에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일보

작성자 이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