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놀토 도레미마켓’ 키 “혜리 갔다고 좋아했더니…” 태연과 티격태격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서 태연이 키와 티격태격해 웃음을 주었다.

tvN 예능프로그램 ‘놀토 도레미마켓’

21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135화에서는 카이와 태민이 동반 출연했고, 태연이 혜리의 자리에 새로이 합류했다. 태연은 곧 쪽갈비 라운드에서 걸스데이의 ‘링마벨’을 맞히다 에이스가 아닌 것이 분명해져 웃음을 주었다. 모두들 “태연은 에이스가 아니었습니다!”를 외치며 한결 편안해졌다고 가슴을 쓸었다.

문세윤과 태연, 넉살이 자리에서 일어나 3차 도전을 하게 됐고, 이어 키의 의견에 따라 3차가 성공한 것으로 밝혀져 태민이 놀라워했다. “어떻게 이걸 맞춰?”라며 태민이 신기해했고, 전혀 다른 답을 말했던 태연은 자체 음소거를 하며 웃음을 주었다. 피오는 “저 누나 뭐야”라며 그런 태연을 보고 웃었다.

이어 다같이 쪽갈비를 뜯게 된 도레미들. 키는 동생 태민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태연은 앞으로 고집을 안 부리겠다고 얘기했고, 문세윤은 “조금 더 부려줘. 재밌어”라고 응원했다. 이어 다음은 한 입 간식 라운드. 이천 관고전통시장의 수많은 간식 중 ‘겉바속촉’의 최강자인 에그페이스트리를 먹게 됐다.

부드러운 반죽 안에 버터를 품에 안고, 오늘의 주인공 달걀을 가득 넣어 향긋한 바닐라빈을 넣고 잘 섞어준 후 필링을 채워 구워주면 맛있는 한 입 간식이 완성된다. 카이도 에그페이스트리를 보고 “우와”하고 감탄했다. 고소한 계란 맛의 신세계를 볼 수 있는 에그페이스트리 라운드가 시작됐고 박나래가 첫 간식을 타갔다.

박나래는 강렬한 세리머니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오늘의 1위 후보를 맞혀라’ 게임에서 키가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와 트와이스의 ‘Cheer Up’을 맞춰 간식을 얻게 됐다. 키는 트와이스의 노래 춤을 완벽하게 따라했고, 태연도 그런 키의 뒤에서 신나게 움직였다. 잘하는 키의 움직임에 넉살은 “잘해, 잘해”라고 감탄했고 이 모습을 10년 넘게 본 태민은 그래도 아직 신기하다며 웃었다.

이어 다음 라운드가 진행됐다. 이문세와 영턱스클럽의 등장에 카이는 “너무해”를 외쳤다. 레트로에 강한 문세윤이 곧바로 정답을 맞혔고 간식을 타가게 됐다. 슬슬 초조해진 김동현이 고개를 숙였고, 이어 김수희와 서태지와 아이들이 등장했다. 신동엽이 “애모, 하여가”를 말해 정답을 맞혔다.

신동엽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춤을 따라하며 큰 웃음을 주었다. 다음으로는 김종국과 보아가 등장했고, 태민과 한해가 정답을 맞히지 못했다. 다음으로 손을 든 태연은 김종국의 노래를 ‘머리부터 발끝까지’라고 말해 큰 웃음을 줬다. 넉살은 “나랑 똑같아”라며 웃었다. 붐은 “에이스가 아닙니다”를 다시금 외쳤다.

붐은 묵묵히 늘 그 자리에 있다며 힌트를 주었고, 이를 들은 카이가 손을 번쩍 들었다. 태민은 “아, 뭐지. 헷갈린다”며 고개를 갸웃했다. 하지만 카이는 ‘제자리걸음’을 ‘제자리’라고 말해 정답을 맞히지 못했다. 이를 태민이 곧바로 가로챘고, 키 형과 함께 어부바를 해 걸스온탑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해맑은 태민이 웃음을 터뜨렸고 신나는 듯 에그페이스트리를 받아갔다. 태민은 헷갈린 와중에 오답을 외쳐준 친구가 고맙다며 웃었고, 이어 우유와 에그페이스트리를 맛있게 먹었다. 다음 문제의 정답을 맞힌 이는 태연이었다. 김동현은 자신이 춤을 추지 못하게 된 것을 아쉬워했다. 키는 마이크를 뺏어 부를 듯 신나게 리듬에 동참했다.

태연도 간식을 받아갔고, 김동현은 심란한 표정을 지었다. 이어 간식 라운드가 종료되고 매운짜장떡볶이 라운드가 진행됐다. 태민은 “난 떡볶이를 왜 좋아하는지 모르겠어”라고 고개를 저었고, 키는 “세윤이 형이랑 식성이 다 안 맞아. 샤이니는 떡을 안 먹어요”라고 말해 큰 웃음을 주었다. 이에 문세윤은 “그럼 볶이만 먹어?”라고 물어 이들을 초토화시켰다.

태연 또한 자신은 볶이파라고 말했고, 이에 문세윤이 투덜거려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에 받아쓰기를 할 곡은 비비의 ‘비련’. 박나래는 “‘하늘땅 별땅’이 아니고요?”라며 절망했다. 이어 비비의 ‘비련’을 듣게 된 도레미들. 각각 받쓰를 공개했고, 피오가 자신의 받쓰를 노래하듯 읽으며 부끄러워했다.

부끄러워하는 피오에 키는 “뭐야”라며 웃었고, 넉살이 다음 받쓰를 읽으며 피오와 비슷하다고 얘기했다. 키는 자신의 받쓰를 공개하기 전 밑밥을 깔기 시작했다. 키의 받쓰에는 키의 얼굴이 등장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고, 비법 문의가 속출했다. “저걸 어떻게 한 거야”라는 한해, 넉살, 박나래의 물음에 키는 아무렇지도 않게 노래를 불렀다.

이어 얼굴 확대 스킬까지 선보이는 키에 모두들 웃음을 터뜨렸다. 곧 키는 ‘키어로’다운 추리를 계속해갔다. 박나래도 그럴듯 하다며 동감했고, 김동현과 태연도 ‘버릴 수’를 들었다고 확신했다. 도레미들이 곧 비비의 ‘비련’을 맞췄고, 매운 짜장떡볶이를 먹게 됐다. 태연은 “너무 올라갈 땐 한번 잡아줘야 한다”며 “이 마가린처럼 매운맛이 하늘을 솟구쳐 올라갈 때 잡아줘야 해요”라며 키를 견제해 큰 웃음을 주었다. 이에 키는 “혜리 갔다고 좋아했더니”라며 웃었다.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이지일보

작성자 이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