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2TV 저녁 생생정보-sns화제맛집’ 제주도 서귀포 활화산 뿔소라 흑돼지 맛집 소개

25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생생정보통-2020 온라인 부산 전포 커피 축제 현장, sns 화제 맛집-활화산 뿔소라 흑돼지, 행복한 인생-다시 찾은 행복! 하동 귀촌 부부, 생생현장-장단콩 드라이브스루판매 현상, 미스터 리의 사진 한컷 대한민국-286번째 미션! 전라남도 여수시 편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출처: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이날 방송된 sns 화제 맛집-활화산 뿔소라 흑돼지편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을 소개했다. 제주도 흑돼지와 해산물을 같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싱싱한 고기와 그리고 해산물의조합이 너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메뉴로는 흑돼지 오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그리고 전복, 소라, 새우, 김치찌개까지 푸짐하게 세트로 먹을 수 있는 흑돼지+해산물모둠이 가장 인기메뉴다.

고기의 질이 우수하고 맛이 좋아 주로 식용으로 사육된다. 1900년대에 들어서 번식이 잘되며 고기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외국 개량종들이 많이 들어오게 되고, 재래종과 개량종들과의 교배가 이루어지면서 점차 순수한재래돼지의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뿔소라는 소라 껍데기가 매우 단단한데다가 껍질 여기저기에 솟을 울퉁불퉁한 형태가 뿔을 닮았다고 하여붙여진 이름이다. 전복하고 맛과 식감도 비슷하며 전복에 비해 값이 저렴하기 때문에 전복 대용으로 많이 찾는 해산물이기도 하다.

뿔소라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어서 장보호와 피로회복에 좋으며 타우린 성분이 해독작용을 도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시력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예방까지 가능하다고. 찬 성질을 띠고 있기 때문에 열을 내리는데도 도움이 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라스트오더는 오후 9시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가게가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지일보

작성자 이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