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유퀴즈’ 유재석X조세호, 김지용 정신과 의사가 밝힌 우울증 극복 방법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 특집을 선보였다.

25일 방송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퀴즈)-82회’에서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의 막연한 질문에 해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갖게 됐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방송캡처

유재석과 조세호는 배우 이동욱이 보낸 커피차를 보고 감탄을 했고 배우 공유의 출연을 예고 했다. 배우 공유, 정신과 전문의, 고향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사장님, 월호 스님, 주식의 대가 자기님이 ‘유퀴저’로 출연하면서 사는 건 무엇이고, 인생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지용 자기님은 정신과의 문턱을 낮춘 정신과 전문의는 코로나 시대 심리 방역의 중요성을 짚어 주게 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 블루(blue, 우울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울증이 무서운 이유와 우울증 증상,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줬다.

우울함을 해소하고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자기님의 족집게 처방이 유익함을 안길 전망이다. 또한 서울살이를 포기하고 꽃길을 찾아 시골로 내려간 카페 사장 이종효 자기님은 꿈에 그리던 전원 속의 삶을 소개하게 됐다.

꿈의 종착지였던 서울 생활을 포기하고 고향인 옥천으로 내려가게 된 사연부터 도시인들은 누리기 어려운 힐링 일상까지 귀촌으로 새로운 삶을 개척하고 있는 인생 2막을 이야기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이지일보

작성자 이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