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강남스타일’ 발매 9년 만에”…싸이, 한국가수 ‘최초’ 기록 세웠다 (공식)

한국 가수 최초로 역대급 기록 세운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수 40억 뷰 돌파

가수 싸이(박재상)가 한국 가수 최초로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뉴스 1

7일 오후 12시 30분쯤 싸이의 세계적인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40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한국 가수 단일곡 최초 기록이며 발매된 지 9년 만에 이룬 성과다.

‘강남스타일’은 지난 2012년 7월 발매된 싸이 정규 6집 ‘싸이6甲’ 타이틀곡으로, 싸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하 유튜브 ‘officialpsy’

특히 ‘강남스타일’은 발매 당시 포인트 안무인 ‘말춤’과 함께 전 세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한국 노래 및 한국어 노래 최초로 빌보드 HOT 100 10위 이내를 기록했으며, 7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또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베스트 비디오 부문상, ‘201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는 뉴미디어상을 수상했다.

이날 싸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1 03 07. 강남스타일 40억 뷰”라는 글과 함께 축전을 게재했다.

싸이 인스타그램

공개된 게시물에는 말춤을 추고 있는 싸이의 모습과 ’40 BILLION’이라는 풍선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싸이는 현재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을 설립해 대표 프로듀서로 활약 중이다. 그의 회사에는 가수 제시, 현아, 던, 크러쉬, 헤이즈, 디아크 등이 소속돼 있다.

뉴스 1

이재윤 기자

jaeyun@wikitree.co.kr


위키트리

작성자 위키트리